며칠 전 옥션에서 카카오 알림톡이 왔더라고요. 블라블라, 주절주절 많은 내용이 있었는데 내용인, 즉 "고객님 지급된 스마일캐시 2천 원이 소멸 예정입니다. 2002/8/29(월) 23:59까지 사용 가능"이라는 내용이었어요.
저런 알림톡을 받게 되면 "어? 뭐지? 땡잡았네?" 이런 생각과 동시에 "근데 저 2천 원을 어떻게 써야 하지? 뭘 또 구매하면서 소진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들게 되거든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생각지도 못한 방법이 있더라고요.
스마일캐시 소액을 어떻게 사용할까?
바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2천 원의 스마일캐시를 소진하기 위해서 굳이 돈을 더 쓰는 건 너무 비효율적이잖아요.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거예요. 자, 캡처 화면과 함께 차근차근 설명해볼게요.
지마켓 통합검색에서 '기프티콘'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지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프티콘 상품들이 리스업 되는데요. 빠르고 정확한 검색을 위해서 상단 검색옵션을 스와이프해주세요.
그럼 '가격대'가 나오는 게 보이시죠? 전 딱 2천 원에 맞춘 기프티콘을 사고 싶었거든요. 그렇게 '1,999원~2,000원'을 넣고 검색했어요.
그렇게 제가 고른 2천 원짜리 기프티콘은 바로 '(배스킨라빈스) 복숭아 아이스티'에요. 주문하기 단계에서 결제수단 항목에서 '스마일캐시'로 결제를 하시면 돼요.
주문하면 위 캡처 화면처럼 '결제 비밀번호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이런 거 나올 때마다 비밀번호를 어떻게 해야 할지 은근히 스트레스 받더라고요. 새로운 걸로 하기에는 나중에 또 잊어버리기 일쑤고요.
아무튼 비밀번호만 등록해주면 결제가 완료되고 이렇게 '스마일캐시 2천 원 사용하기는 성공!'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일클럽을 사용 중인데 스마일캐시가 남으면 이렇게 기프티콘으로 소진해야겠어요. 그럼 많은 분께 도움이 됐길 바라면서 포스팅은 끝!
#스마일캐시 #스마일캐시 기프티콘 #스마일캐시 소액 사용법 #스마일캐시 소액 소진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