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이런저런 이유로 점심에 팀호완을 다녀왔었거든요. 아주 맛있고 괜찮더라고요. 잘 몰랐는데 알고 보니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어요. 팀호완은 홍콩에 있는 딤섬 체인점인데 예전에 홍콩에 여행 갔을 때 왜 가보지 못했나 싶더라고요. 아마도 만들어지기 전에 갔었나 싶기도 하고요.
팀호완은?
팀호완(중국어: 添好運)은 홍콩의 딤섬 체인점이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이 체인점은 이후 세계 여러 나라로 확장되어 현재 12개국에 프랜차이즈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팀호완은 2009년 3월 막과이퓌(Mak Kwai-pui,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룽킹힌의 전 셰프)와 렁페이컹(Leung Fai-keung)이 설립하였으며,첫 번째 지점은 웡곡의 정원 20명의 레스토랑이였다.막은 "홍콩의 음식에 대한 세계화되고 있고, 광둥 요리는 점점 진가가 없어진다."라고 했으며 팀호완을 개점하여 본인이 하고 싶었던 "저렴한 가격에 살아있는 전통을 유지한다."고 주장했다.팀호완은 "행운을 더하다"라는 뜻이다.출처 : 위키백과
위키백과에서 설명하고 있듯이 팀호완은 "홍콩 미쉐린 1스타 정통 딤섬 레스토랑"이에요. 지난 2019년에 삼성동에 국내 1호점이 오픈됐고 지금은 잠실점과 용산점 이렇게 운영이에요.
전 용산점으로 다녀왔는데 용산점은 아이파크몰 패션 파크 1층에 있어요. 다만 처음 가시는 분들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 거야?"라고 생각할 수 있거든요. 가장 쉽게 찾는 법은 용산역 광장으로 내려와서 용산역을 정면으로 오른쪽에 쉑쉑버거를 찾으세요. 그리고 조금 더 오른쪽으로 가시면 팀호완이 나타난답니다.
이마트에서도 들어갈 수가 있는데 이마트까지 내려가서 이마트 입구를 지나친 후에 걷다 보면 ATM기기가 있고 에스컬레이터가 하나 있거든요. 그 위쪽이 바로 팀호완 쪽이에요.
팀호완 메뉴는?
그리고 새우살을 넣은 하가우와 돼지고기, 해산물을 다져서 넣은 샤오마이가 대표적인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홍콩이나 다른 지점에서 먹어보진 못했기 때문에 맛이 동일한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주문이 들어가면 본점의 원조 레시피를 엄격하게 준수해서 만들기 때문에 맛이 다르진 않을 것 같아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 차슈바오 번
- 하가우
- 샤오마이
- 차슈 라이스롤
- 두유피 새우 춘권
- 홍콩식 우육면
- 홍콩식 완탕면
이렇게 총 7개였는데 애인님과 둘이 먹은 것 치고는 조금 많은 메뉴이긴 했지만 아주 맛있게 아주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처음 용산점이 생긴다고 했을 때 엄청 많은 사람이 몰려서 웨이팅해도 먹기 어렵다는 얘기가 많았는데요. 제가 갔을 때도 30분 정도 웨이팅했었어요.
홍콩의 딤섬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은데 그런 이유와 무관하게 딤섬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해 드릴게요. 물론 저도 당연히 다시 방문할 의사 있답니다. 가능하면 꼭 예약하고 가세요!
그럼 포스팅은 이만 끝!
#팀호완 #팀호완 용산점 #딤섬 #용산 맛집 #용산 딤섬 #딤섬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