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에 다녀왔던 곳인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애인님과 함께 여의도 국회의사당 근처에 갔다가 점심으로 먹었던 곳인데요. 9월인데도 아직까진 더위가 다 가시지 않아서 뭔가 시원한 걸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이었어요.
몰랐는데, 가서 보니까 KBS 드라마 위대한 유산을 촬영했던 곳이더라고요. 사실 드라마는 보진 않았지만, 채널 돌리면서 몇 번 봤던 게 다였어요. 일요일 점심시간이라서 사람이 많진 않을 거로 생각해서 갔었는데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천지면옥 메뉴
저희는 평양 물냉면하고 갈비탕을 시켰는데요. 나중에 알고 보니까 천지면옥은 "회냉면" 하고 "천지면옥탕" 이게 가장 맛있는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자리를 잡고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맛에 대해서는 다른 후기들을 보니까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것 같더라고요. 그렇게 뛰어난 맛은 아니었지만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유명한 회냉면하고 천지면옥탕을 먹었다면 달랐을까요?
아무튼 일요일 점심이라서 사람이 없을 줄 알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니까 정복(?) 같은 걸 입으신 분들이 계속 들어오시더라고요. 나중에 알았지만 바로 옆에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있어서 예배 끝난 후 많이 오시는 거였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여름에 근처에 가실 분들은 다른 메뉴 말고 "회냉면", "천지면옥탕을" 드셔보세요.
그럼 이만 끝.
#여의도 맛집 #여의도 냉면 #여의도 천지면옥 #여의도 회냉면 #천지면옥